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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래피버드 클론 개발 (with 유튜브 조코딩) [8] (게임 플레이 수정).. 마무리코딩/플래피버드 클론 2022. 11. 30. 16:02
Flappy HC게임을 플레이 해보니, 몇 가지 수정이 필요한 사항들이 있었다.
문제점
1. 초반부에 파이프가 너무 늦게 나옴 (약 7초 소요)
2. 파이프가 가장 아랫쪽에 나왔다가 바로 가장 윗쪽에 나오는 경우, 절대 살아남을 수가 없음
해결 방안
1. 파이프를 빨리 나오게 수정한다.
2. 파이프의 크기를 줄인다. or 첫번째 파이프와 두번째 파이프 사이의 간격을 늘린다.
과정
1. 첫 번째 파이프를 더 빨리 나오게 하기 위해
MakePipe.cs 파일의
newpipe.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6, Random.Range(-1.7f, 5.7f),0); 를newpipe.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1, Random.Range(-1.7f, 5.7f),0); 로 수정해주었다.(6에서 1로 수정)
그리고 측정해보니 게임 시작부터 첫 번째 파이프 등장까지 약 3초정도 걸린다. (기존 7초에서 3초로 단축)
2. 파이프가 가장 아랫쪽에 나왔다가 바로 가장 윗쪽에 나오는 경우, 절대 살아남을 수 없는 경우를 해결하기 위해
파이프가 등장하는 Y축의 랜덤 범위를 축소시키려고 한다.
위와 마찬가지로 MakePipe.cs 파일의
newpipe.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1, Random.Range(-1.7f, 5.7f),0); 를newpipe.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1, Random.Range(-1.7f, 4.7f),0); 로 수정해주었다.(5.7에서 4.7로 수정)
수정 후 플레이 해보니, 그래도 아직은 살아남기가 어려운 상황들이 종종 발생해서 파이프가 생성되는 주기를 늘려보려고 한다.
PipeGenerator - Time Diff를 기존 3에서3.5로 변경해주었다.
추가로, 앱의 아이콘을 변경해 주었다.
이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업데이트 해주기만 하면 된다.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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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구난방으로 다운받았던 SDK의 용량이 어느정도일지 궁금해서 찾아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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